티스토리 뷰




거실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서 그리고 가족들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가구가 바로 쇼파입니다. 그런데 좀 싸구려 쇼파를 사면 오래쓰지 못하고 쉽게 가죽이 찢어지는 등의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거든요. 


그래서 좋은 쇼파를 구매하기 위해서 값비싼 쇼파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가격만 보고 쇼파를 구매하는 행동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품질이 떨어지는 쇼파를 천연가죽쇼파로 둔갑해서 판매하는 경우도 많이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쇼파를 고를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천연면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쇼파를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면피에 따라서 쇼파의 품질이 결정되는건 어쩌면 너무 당연한 것입니다. 쇼파를 이용할 때 가장 많이 접촉하는 게 바로 가죽이기 때문이죠. 


앉았다가 일어섰다가 하다보면 나도 금방 망가질 수 있는게 바로 바로 가죽이거든요. 그래서 튼튼한 가죽으로 만들어진 쇼파를 구매해야하는데요. 지금부터 천연면피가죽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소원피의 가공방식


천연면피는 소원피를 가공해서 만들어진 가죽을 말하는데요.   소원피의 품질에 따라서 2가지 가공방식으로 가공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한우에도 등급이 있잖아요. 그리고 등급이 높을수록 가격도 비싼데요. 소원피도 마찬가지입니다. 표면에 상처가 많고 안좋은 원피도 있고, 표면의 상태가 좋은 원피도 있게 마련입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원피는 가죽의 표면을 갈아내는 작업을 하는데요. 이를 샌딩작업이라고 합니다. 일종에 사포질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가죽표면에 사포질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천연무늬가 사라지고 모공이 손상되겠죠? 


그래서 면피의 통기성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샌딩작업 이후에는 천연무늬가 사라지기 때문에 인공적으로 무늬를 찍기 위해서 때문에 열과 압력을 주어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위 탑그레인 면피, 아래 풀그레인 면피



그리고 풀그레인 가공법은 좋은 원피를 가공는 가공법입니다. 그래서 원피 특유의 천연무늬를 살릴 수 있구요. 가죽 본연의 모공과 두께를 살릴수 있는 가공방식입니다. 모공이 살아있기 때문에 염색 안료를 올려도 흡착률이 훨씬 더 더 좋습니다. 


정리해보면 탑그레인 면피는 품질이 떨어지는 원피를 대량생산을 해서 저렴하게 공급을 하는 면피이구요. 풀그레인 면피는 고급면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급형 쇼파는 탑그레인 면피를 사용하구요. 고급형 쇼파는 풀그레인 면피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명품천연가죽쇼파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풀그레인 면피로 제작한 쇼파를 구매해야하는데요. 지금부터는 가성비 좋은 쇼파브랜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풀그레인쇼파 브랜드 추천


풀그레인 쇼파는 고급면피를 사용하다보니 당연히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요. 특히 해외브랜드나 국내 유명브랜드 쇼파는 가격이 거품이 끼어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광고비나 홍보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런측면도 있지만, 비쌀수록 더 잘팔리는 한국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면도 있거든요. 


그래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쇼파를 구매하고 싶다면 저는 에르노쇼파라는 브랜드를 알아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에르노쇼파는 1989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29년동안 쇼파를 제작해온 브랜드거든요. 


오랜 역사만큼이나 축적된 기술력이 있으며, 풀그레인 면피로만 쇼파를 제작하기 때문에 속을 걱정 없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실제 구매고객의 후기를 한번 읽어보시고 직접 매장에 방문해보신 이후에 구매결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실제 구매고객이 후기 게시판에 직접 올려준 에르노쇼파입니다.


 

에르노쇼퍄 실제구매고객 후기 - 오랜 기다림이 큰 만족으로...


8월 입주를 앞두고인테리어공사, 가구, 가전 등 여러 항목들 중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종목이 소파입니다. 

와이프는 요즘 핫하다는 패브릭 소파 헷세드를 사고 싶어 하였으나 소파만큼은 가죽으로 하고 싶은 마음에 양보를 못하겠더라구요. 
그 때 부터  가죽소파  중 많이 산다는 자코모,  핸슨, 다우닝, 펜다 브랜드등 다 방문하여 만져보고 앉아보고 엄청 많은 시간 투자했네요. 
에르노소파를 알게되고 나서는 상기 유명 브랜도 소파와  일반 가구점, 한샘, 리바트, 등등은 전부 뒷판이나 종아리 부위는 PVC가죽을 해놓고 판매하는 거 보니 이건아니다 싶드라구요. 

저에게 맞는소파를 찾으려고 3개월간의 긴 기다림끝에 어제 만나게 된 에르노소파 프란코제품은 정말 와~~  하고 만족스럽습니다. 

가죽의 부드러우면서 촥 감기는 느낌 
앉았을  때 뭔가 똭!!  받쳐주지만 그렇다고 불편하지는 않은 착석감 
그리고 마감처리의 꼼꼼함 정말 좋습니다. 

아직 많이 꾸미지 않아 휑 하지만 색상도 내부와 잘 어울려 기분이 좋습니다. 

구매전 매니저님과  많은 상담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