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자 높은 적금만 들면 돈을 모을수 있을까?
요즘시대에는 워낙 인터넷이 발달해서 키보드 몇번 두드리면 이자가 가장 높은 적금 찾는 것은 식은죽 먹기입니다. 심지어 1년적금, 3년적금 이자가 높은 은행을 각각 알아볼수도 있을정도로 발달했지요. 그런데 이렇게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서 1%라도 더 주는 은행에다가 적금을 부으면 돈을 많이 모을 수 있을까요? 아마 IMF 터지기 전 적금 금리가 10~15%를 하던 시절에는 가능했을지도 모르지만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나마 적금부을 돈이라도 있는 사람들은 다행입니다.
적금부을 돈조차 없는 사람들
월급받아서 사시는 분들은 돈을 모은다는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뭐 말그대로 쥐꼬리만한 월급인데.. 내야할 것들은 줄줄이 생겨나고 또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모을 돈이 없어서 못 모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모으는것을 포기해버리면 정말 위기의 순간이 닥쳤을때나 준비안된 노후를 맞이했을때를 생각해보면 마냥 포기할 수도 없습니다.
돈모으는 방법을 몰라서 돈을 못모으는 사람들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한국재무설계연구소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모을돈이 없어서 돈을 못모으는게 아니라 돈 모으는 방법을 몰라서 돈을 못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줄줄히 새는 돈만 모아도 돈은 충분히 모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부분은 재무설계를 통해서 얼마든지 바로 잡을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한국재무설계연구소에서 이야기하는 재무설계가 필요한 사람은?
1. 노후대비/은퇴대책이 전혀 세워지지 않은 분들
2. 벌어도 벌어도 항상 경제적으로 어렵고 빠듯한 분들
3. 사회초년생으로 자금관리, 재무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야 하는 분들
4.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로서 내집마련과 종자돈을 마련해야 하는 분
5. 여유돈이 있지만 투자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분
6. 과도한 부채로 인해 벌어서 이자 갚기도 어렵다는 분
7. 현재 금융활동은 하지만 수익률이 미비한 분
재무설계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것이 바로 부자들만 하는것아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실 재무설계는 돈없는 서민들에게 더 필요합니다.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하는지.. 어떻게 아껴야 하는지.. 돈을 왜 모아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재무설계를 받고 나면 돈 모으는데 포커스를 맞추고 생활을 할수 있게 됩니다.
재무설계 받은 서민들의 후기 모음
[링크] 한국재무설계연구소 바로가기